코레일 기차표 예매 쉬운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코레일 기차표 예매 쉬운 방법

by ΘㅅΘ 2021. 4. 25.

코레일 기차표 예매 하는 방법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날씨가 딱 놀러가기 좋은 날씨인데요. 봄에서 여름을 가는 도중의 아름다운 날씨의 연속이네요. 기차여행 가고싶네요.

 

저는 고향이 시골이라 명절때나 간혹 휴가때 부모님을 뵈러, 친구들을 만나러 내려가곤 합니다.

 

고속버스도 이용하고, 기차도 이용하는데요. KTX가 생긴후론 코레일로 기차표를 끊어서 자주 애용하곤 합니다.

코레일 기차표 예매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PC를 이용하는 방법과 코레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PC를 이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작성한 코레일 앱을 이용해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으로 이동해서 확인해주세요.

 

▼ ktx 열차시간표 조회 예매 방법 ▼

 

ktx 열차시간표 조회 예매 방법

안녕하세요 사실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어제오늘 해서 동해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번에 고속버스터미널 어플을 이용해서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었는데요. 오늘은

chumjiya.tistory.com

 

◈ PC로 기차표 예매 하는 방법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면 바로 들어가집니다.

▶레츠 코레일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에 바로 예매를 할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출발역/도착역 지정하시고

출발일/시간 잘 확인 후 인원 수 지정하셔서

승차권 예매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내가 지정한 시간대 이후의 열차가 쭉 나오는데요. 원하는 시간대가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열차종류도 확인해주세요.

 

제가 빨간색 박스로 체크해 놓은 부분을 눌러보시면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열차운행시간조회와 운임요금 조회

열차번호의 번호를 눌러주면 시작 역부터 중간중간 정차하는 역과 도착 역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임요금조회를 누르시면 내가 선택한 열차의 특실/일반실가격과 그에따른 어른/어린이/경로석 금액까지 알 수 있습니다.

 

 

내가 타고 싶은 열차의 좌석도 지정할 수 있는데요. KTX 같은 경우는 특실이 혼자 앉는 좌석이 있어서 혼자 갈때는 저도 자주 이용합니다. 대신 금액은 훨씬 비싸져요.

 

좌석예매는 열차출발 20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원하는 시간대와 열차를 골랐으면 예매를 눌러주세요. 그럼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 만약에 1회성으로 예매하실 경우에는 미등록고객예매 를 눌러주세요.

 

KTX를 자주 타는 직업군이라던지 사정이 있다면 회원일 경우 포인트 적립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코레일 회원 가입을 추천드려요.

 

저는 미등록고객으로 예매를 해볼건데요.

 

이름,전화번호,숫자5개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홈티켓밖에 수단이 없는데 프린터기가 있으신 분들은 표를 출력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프린터기가 없으신 분들은 예매 후 나오는 발권번호를 사진찍어가거나 적어가신 후에 현장 매표소에서 발권을 하셔도 됩니다.

 

-사진찍어간걸로 표를 대체할 수는 없으니 꼭 재발권을 하셔야 합니다-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카드랑 예매 시간등 알아갔을 때 재발권해본 적이 있긴 한데 복잡해질 수 있으니 발권 정보를 사진찍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보여요

 

결제 수단은 페이코/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가 간편결제로 되어있고, 신용카드 칸을 누르면 체크카드,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로 발권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제가 둘 다 해본바로는 PC보다는 모바일이 훨~씬 편하기는 합니다. 표 확인도 바로바로 할 수 있기도 하구요. 예매권 취소도 빠르게 할 수 있구요.

 

그래도 아직은 PC가 더 편하신 분들도 있겟죠. 

 

 

2021년 2월 1일부터 네이버 지도앱에서도 기차표 예매가 가능하게 되었고, 카카오 T 앱에도 기차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내가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로 보통 결제를 많이 한다면 결제시 훨씬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한번 다뤄볼게요.

 

내가 편한 방식으로 편하게 기차표 예매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난 코레일 앱 추천 !!

 

코레일 기차표 예매 쉬운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