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환급금 찾기 국세청 홈택스 간편조회하는 법
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국세환급금 찾기 국세청 홈택스 간편조회하는 법

by ΘㅅΘ 2020. 10. 11.

 

안녕하세요

한번씩 뉴스에 뜨는 국세환급금 찾기

아직 숨어있는 몰라서 못가져간 분들이 어마어마 하다는데요

그렇게 방송에서 얘기해도 아직도 못찾아간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국세환급금은 내야할 세금보다 납세한 세금이 더 많을 때 국가에서 환급해주는 돈입니다.

저 또한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에서 로그인 없이 정말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는법 알아볼께요

 

 

민원 24 종합 미수령 환급금 조회

www.minwon.go.kr/etc/AA090_pkg_srch_refund.jsp  

 

e하나로민원 > 미환급금 찾기

 

www.minwon.go.kr

 

 

 

저 뽀로로 옆에 있는 미환급금 찾기 시작을 눌러서 종합적으로 조회를 해보셔도 됩니다.

근데 저는 전산 오류로 인해 조회가 잘 안되어서 따로 국세 미환급금만 조회해보려고 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보면 미환급금을 종목별로 소관부처 사이트에서 조회해볼수가 있습니다.

저는 국세 미환급금이 궁금했기 때문에 바로가기를 눌러 국세청 홈페이지 로 들어갔습니다.

 

 

홈택스 기본 화면에서 상단의 큰 메뉴 조회/발급에 마우스를 대주면

하위 메뉴들이 쭉 나옵니다.

 

기타 조회/발급 -> 국세환급금 찾기 

를 눌러서 이동해줍니다.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가 나오면

주민등록번호 ( 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 ) 와 이름 ( 사업자 낸 상호이름 ) 을 넣고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아이고 ㅎㅎ 안타깝게도 저는 받을 미수령환급금이 존재하지 않네요.

30만명 가까이가 안받아갔다는데 그중에 저는 아닌가 봅니다.

 

받아갈 환급금이 있는 경우

홈택스나 모바일 홈택스에서 계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혹시 우편으로 국세환급 통지서가 날라온 분은 통지서와 신분증 지참후 우체국에 가면 현금 수령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환급금이 발생한 후 1년이 지나야만 홈택스에서 지급이 가능하며,

1년 미만의 경우에는 관할 세무서로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혹시 모르니 해년마다 홈택스에서 미환급금 찾기를 !

주변에 PC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주민등록 번호와 이름만으로도 간편조회가 가능하니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