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점수표 여기서 확인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신용등급 점수표 여기서 확인하세요

by ΘㅅΘ 2021. 1. 24.

 

신용 등급제로 시행되던 제도가 올해 2021년부터 신용 점수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신용 6등급 5등급 이런식으로 표기되던 것이 0점부터 최대 1000점을 기준으로 바뀌었는데요.

 

오늘은 신용 점수를 알아보고 그 점수에 맞게 신용 등급도 알아볼게요.

 

먼저 신용 점수를 조회해보아야 하는데요. 요즘은 쉽게 무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신용을 기준으로 하는곳이 크게 NICE 신용 평가 / 코리아 크레딧 뷰로 KCB (올크레딧) 외에도 여러 금융 기관이 있는데요. 위 두곳을 제일 기준으로 한답니다.

 

▣ NCIE 신용 평가 

 

NICE 신용 평가 조회는 1년에 3번 무료로 전국민 신용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저번에 포스팅을 했는데요. 한번 읽어보시고 바로 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이스 지키미 신용 등급 점수 확인 쉬운 방법

▣ 코리아 크레딧 뷰로 KCB ( 올크레딧 )

 

올크레딧 홈페이지에서 마찬가지로 1년에 3번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며, 요즘은 KCB를 기준으로 하는 토스 나 카카오 에서도 가능한데요. 저는 토스로 확인하니 아주 편하고 좋더라구요. 본인 명의 폰이 아니어도 가능하니 꼭 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토스 신용등급 신용점수 간편 조회 하는 방법, 달라지는 신용점수제

 

저는 둘다 해보았는데요. NICE 나이스 신용 평가 와 코리아 크레딧 뷰로 KCB 둘다 점수가 너무 다르더라구요. 알아보니 두 회사에서 신용 점수를 책정하는 기준이 조금씩 다르다고 해요.

 

NICE 신용 평가는 연체를 좀더 비중있게 보고 코리아 크레딧 뷰로는 장기 연체나 금융 거래 내역을 좀더 비중있게 본다고 합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뤄볼게요.

 

자, 신용 점수를 조회해보셨나요? 그럼 제가 아래에 정리해놓은 표를 보고 본인 점수와 대조해보시면 됩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 점수표 2021

저는 작년에 부채를 다 정리 한 상태인데, 나이스 가 200 점이나 높게 나왔어요. KCB 점수도 오르기는 했지만 등급이 1단계 차이가 나네요. 

 

은행권에서는 둘 다 본다고 하니 저처럼 차이가 많이 나는 분들은 거래하실 은행에 미리 어떤 곳을 기준으로 하는지 물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신용 점수는 올리는 건 어렵지만 떨어지는건 순식간이랍니다. 체크 카드 실적도 점수 반영에 좋다고 하니 체크 카드 위주로 사용 하시는것도 방법이네요.

 

신용등급 점수표 저도 정리하면서 많이 뉘우칩니다. 올해는 같이 신용 점수 많이 올려봐요.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