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 나중에 다시보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 나중에 다시보기 방법

by ΘㅅΘ 2020. 12. 30.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번에 썼던 스팸전화 와 마찬가지로.

요즘 제 신경을 사알살 긁고있는 매일매일 경보음처럼 몇번씩이나 울려대는 코로나 재난문자 때문에 포스팅을 쓰고 있습니다.

 

▶ 관련글

스팸전화 차단하는 완전 간단한 방법

 

스팸전화 차단하는 완전 간단한 방법

아~~~~~~~~~ 정말 제가 이 글을 왜 쓰냐면요 평일내내 스팸전화가 왜이렇게 많이 오는건지 적당히 한번씩 오는건 그러려니 하겠는데 심한날은 다른 업체에서 몇번씩 ;; 😥 이게 또 그렇잖아요 똑

chumjiya.tistory.com

저는 현저히 줄어들긴 했는데, 혹시 위 방법 따라해보신 분들 효과좀 보셨나요? ㅎㅎ

 

 

오늘은, 수도없이 날라오는 코로나 재난문자 및 일반 재난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과, 혹시 나중에라도 내 지역구에서 온것을 다시 확인하고 싶을 시 알아보는 방법 두가지 다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재난문자 차단은 1분컷이구요 ㅋㅋ 둘다 굉장히 쉬워요.

 

일단 저는 아이폰 유저이구요. ios 버전은 최신버전이 제일 좋겠고, 13.4버전 이상이어야 메뉴가 뜬다고 하니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미리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일단은 아이폰의 설정 으로 들어가주시고, 알림 항목을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어플이나 시스템의 알림을 관리하는 곳이예요. 평상시 잘 보지않는 어플인데 알림이 온다면 이곳에서 설정해줄 수 있어요.

 

 

맨 아랫쪽까지 스크롤을 쭉~~ 당겨주시면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라고 따로 메뉴가 보이실거예요.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두가지 항목이 있는데 저는 둘 다 꺼주려고 해요. 옆에 바를 눌러 꺼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일단 재난문자는 더이상 내 핸드폰에서 세상이 끝날듯이 울어제끼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왠지 또 불안한 느낌 뭔지 아시죠? 괜히 우리 동네 주변에서 무슨 일이 있거나, 확진자가 훅 늘었다거나 혹시 모르잖아요. 

 

그래서 재난문자처럼 전쟁난듯이 알람이 울리지 않게 문자를 받으시거나, 아니면 아예 안받고 나중에 한번씩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안전 디딤돌이라는 어플을 받으시면 돼요. 뭐 광고 이런거 전혀~~~ 아니구 나라에서 시행하는 어플이라서 깔아두시면 편하답니다.

 

 

애플 앱 스토어나 안드로이드 유저분들도 플레이 스토어에 안전 디딤돌 이라고 검색하시면 어플을 다운 받으실 수 있구요. 사용자의 위치는 앱을 사용하는 동안으로 켜두시면 되겠습니다. 알림설정도 예 눌러서 다 하시구요.

 

화면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아래 하단에 5가지의 메뉴 아이콘이 있지요?

마지막에 설정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재난문자 수신알림 설정을 ON 해놓으시면 일단 다른 어플 알림처럼 진동이나 작은 소리로 받아보실 수 있구요.

그것도 싫다 하시면 그냥 OFF 누르신 후 추후에 재난뉴스 메뉴에서 내 지역을 찾아서 재난 문자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 알림처럼 받고싶어서 ON을 선택했구요. 수신 지역 설정을 해주셔야 내 지역에서의 알림만 받을 수 있는데요.

수신 지역 설정 -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을 눌러서 추가해줍니다.

 

이런식으로 세부적으로 설정이 가능하구요. 저는 인천광역시에 제가 사는 구 선택해뒀고, 부모님 계시는 곳도 혹시 몰라서 설정을 해두었답니다. 여러개 추가가 가능해요.

 

 

자, 마지막으로 해주셔야 할 알림 설정입니다.

설정 메뉴에서 알림 소리 및 텍스트 설정을 눌러주시면 내가 원하는 알림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소리 알림, 진동 알림, 진동모드로 변경시 진동 전환 등 있고 , 글자 크기도 크게 보실 수 있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밤이나 새벽에도 울릴 수 있으니 진동모드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재난 문자 끄기 방법 및 안전 디딤돌 어플을 이용해서 다시 확인하거나 진동으로 받아보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올 한해도 이틀밖에 남지 않았네요.. ㅎㅎ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마음만은 따뜻한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