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등급 신용점수 간편 조회 하는 방법, 달라지는 신용점수제
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토스 신용등급 신용점수 간편 조회 하는 방법, 달라지는 신용점수제

by ΘㅅΘ 2020. 12. 9.

 

 

안녕하세요 어제 쓴 공인인증서 폐지부터 시작해서 금융권에서도 크고 작은 변화들이 있을 모양입니다.

▶ 관련글

2020/12/08 - [잡지식] - 공인인증서 폐지 내년부터는 민간인증서로

많이들 알고계시는 신용등급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입니다. 그중 신용 등급 7 등급 점수는 (600 ~ 664) 은행권에서 돈을 빌리기가 어렵습니다. 7등급 ~ 10등급은  힘든 실정이죠.

 

 

그래서 보통 저축은행쪽으로 눈길을 돌리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으며 이자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르지도 않는 신용등급 점수의 근소한 차이로 6등급 7등급이 나뉘었던 분들은 내년 2021년부터 조금 나아지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신용등급제 -> 신용점수제로 제도가 바뀌게 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개인신용평가제도가

1등급 ~ 10등급의 제도였다면

내년부터는 은행, 금융투자, 여신전문금융사 등등의 모든 금융권에서

1 ~ 1000점의 점수제도로 바뀌게 됩니다.

 

 

은행권마다 돈을 빌릴  있는 점수가 다르므로, 본인에게 맞는 금융권에서 돈을 빌릴  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2003년부터 무자비한 카드 발급으로 인한 가계부채 증가와 신용불량자의 급증으로 읺해 현재까지 CB사에서 정한 신용등급을 많은 금융회사에서 기준삼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알고 계시는 CB사로, 나이스 NICE / KCB / SCI평가정보 등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신용등급의 신용점수화제도의 변화 등으로   내년부터는 금융권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서민에게 가까운 정책이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신용점수는 쉽게 많이들 아시는 카카오뱅크나 토스 TOSS 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사용하고 있는 토스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로그인 하시고 메인 화면 홈으로 가시면 중간에 바로 점수가 보입니다. 

 

은행권에 빚이 없으시거나 신용도가 좋으신분들은 등급이나 점수가 높게 산출되실 것입니다.

 

혹시나 본인 명의 핸드폰이 없는 분들도 계좌연결만 하시면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어플안에서 개인 연동이  상태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토스 신용 등급 및 신용점수는 kcb 신용 등급 점수로 산출되는 점수입니다. 이 점수kcb 신용 등급 점수로 전국 금융권에서 통용 된다는 것입니다.

토스 로 개인 신용 등급을 조회하는 것은 문제가 없으나, 이것으로 돈을 빌릴수 있는 한도 조회등을 무분별하게 하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토스 신용 등급 조회만으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말들도 많으나 혹시 모를 미래에 불이익이 있을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과거에 장사를 하면서 빚을 많이 지게 된 적이 있어서 (지금은 다 갚았습니다ㅠㅠ) 신용점수가 정말 많이 좋지 않았고 지금도 사실 좋은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등급과 점수는 부끄러워 가렸습니다 ㅎㅎ

 

신카 사용 안하고 체카만 사용하면서 공과금 등 밀리지 않고 잘 내니 조금씩 올라갑니다.

 

토스 신용 등급을 확인하는 방법 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습니다. 대신 한도 조회는 필요할 때만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힘든 시기지만 힘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